관련사이트 게시판 > 관련사이트
홈페이지 이름  내용   

홈페이지 이름 : 문화재청
홈페이지 URL : http://www.cha.go.kr
홈페이지 내용 : 우리는 매일 어제와 만납니다. 시간을 거슬러 사라진 시대를 되살리고 묻혀있던 과거가 현재와 만날 수 있도록 과거의 유산이 세월의 무게를 이기고 온전한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우리 유산의 아름다움을 누리고 세계와 만나 더 큰 가치를 갖도록 어제의 유산을 안전하게 지키며 우리는 또 새로운 오늘을 만납니다. 우리의 어제가 내일의 역사가 됩니다. 삶속에서 함께 가꾸고 누리는 문화유산 - 문화재청 -
 

홈페이지 이름 :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URL : http://www.seoul.go.kr
홈페이지 내용 :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이며 과거 백제, 조선의 수도로 시대에 따라 위례성, 한산, 한성, 한양, 양주, 남경, 경성 등 여러 명칭으로 불렸습니다. 암사동 선사주거지를 통해 알 수 있듯 서울은 신석기시대부터 사람들이 거주했고, 삼국시대, 고려, 조선을 거쳐 약 2000년의 역사를 지닌 곳입니다. 서울의 역사를 좀 더 상세히 알아보기 위해 고대, 중세, 근대, 현대로 시대를 구분하였으니 시대에 따른 서울의 역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이름 : KBS TV유치원
홈페이지 URL : http://www.kbs123.com
홈페이지 내용 : KBS TV유치원은 고품격, 고품질의 체계적인 유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유아교육기관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이름 : 쇠꼴마을
홈페이지 URL : http://www.joyr.com
홈페이지 내용 :
 

홈페이지 이름 : (사)석전대제보존회
홈페이지 URL : http://sukjeon.or.kr
홈페이지 내용 : 釋奠은 成均館과 전국 234개 鄕校에서 인류의 師表이신 孔子 및 四聖과 우리나라와 중국의 孔門十哲, 宋朝六賢, 我國十八賢에게 봉행하는 祭禮儀式으로 예로부터 孔子를 위시한 聖賢을 모시고 그 뜻과 이상을 기리는 숭고한 의식입니다. 죽은 이를 산 사람과 같이 대하고 모시는 태도는 단순히 尊敬과 敬意의 표현에 그치는 것이 아닌 후대에 龜鑑이 되는 敎育과 文化의 傳承이라는 측면에서도 중요한 것입니다. 왕실의 祠堂을 ‘宗廟’, 가정의 祠堂을 ‘家廟’라 하여 祭禮儀式을 지내는 것과 달리 이른바 學校(太學)의 祠堂이라 할 수 있는 ‘文廟’에서 석전을 봉행하는 것은 올바른 가르침을 배우고 전승하고 聖賢을 존경하는 마음을 드러낸다는 측면에서 獨特하고도 소중한 傳統儀式입니다. 國家無形文化財로 지정되어 있는 석전은 이제 韓國傳統固有의 文化로 자리매김하여 찬란한 우리의 遺産을 직접 보실 수 있는 소중한 의식입니다. 孔子께서는 일찍이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에 있어서 공경하는 마음이 없으면 안 된다”고 하셨고, 孟子께서는 “내 어버이를 모시듯 다른 어른들을 모시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또 “禮라는 것은 形式에 얽매이는 것보다 人間 本然의 感情을 드러내는 진솔함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인류의 師表이신 孔子를 비롯한 聖賢들을 모시고 봉행하는 석전을 통해 공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그분들의 뜻과 理想을 본받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現代社會 속에서 사람다움의 價値와 位相을 잃어가는 시대에 道德과 倫理를 바로세우고 和合과 平和를 가르치는 儒敎思想이야말로 우리 모두에게 소중한 가르침입니다. 成均館과 전국 鄕校에서 奉行하는 釋奠儀禮는 儒敎뿐 아니라 우리의 傳統文化이자 지켜야할 소중한 遺産입니다. 우리 모두의 삶 속에서 석전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오늘날 우리가 奉行하는 釋奠을 통해 온 국민이 다함께 참여하는 和合과 기쁨의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홈페이지 이름 :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홈페이지 URL : http://kcrp.or.kr
홈페이지 내용 : 한국종교인평화회의 (KCRP) 는 1965년 서울에서 한국의 6개 종단 (개신교, 불교, 유교, 원불교, 천도교, 천주교) 지도자들이 모여 대화 모임을 갖는 부분이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자발적인 이 모임은 1986년 제3차 아시아종교인평화회의[ACRP]의 서울 총회를 계기로 국제 종교기구와 유대관계를 갖는「한국종교인평화회의」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한국종교인평화회의는 한국 종교인 상호간의 교류와 이해를 증진하며 이웃종교 사이의 공동과제를 함께 연구, 실천하여 보다 나은 한국 사회를 이룩하고 , 전 세계 종교인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세계 평화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KCRP는 이를 설립의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12